티스토리 뷰

캠핑

영월 숲속의 아침 캠핑장 2박 후기

엠에스프리 2022. 7. 13. 13:49
반응형

안녕하세요. 엠에스프리입니다.

6월 마지막 주 영월 숲속의 아침 캠핑장을 방문했습니다. 이곳은 지난번 '충북 제천 가마실 캠핑장'의 아쉬움을 달래준 넓은 계곡이 있었어요. 참고로, 계곡 이름은 '법흥계곡'입니다.

 

영월 숲속의 아침 캠핑장

 

숲속의 아침 캠핑장 입구

캠핑장은 법흥계곡 바로 앞에 위치해있는데요. 법흥계곡이 보이기 시작하면서부터 수많은 캠핑장을 지나다가 드디어 나타나는 위치에 있습니다. 계곡 주변으로 캠핑장이 워낙 많기 때문에 인근 캠핑장의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보여 시설이나 관리가 잘 되어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이번에는 특별히 세 팀이 함께 캠핑을 하게 되었어요.

세 팀 캠핑 사이트

베이스캠프를 하나 만들고, 여유롭게 만날 수 있도록 타프도 설치했습니다.

여름이었지만, 그늘막이 있어서 좋았어요.

 

편의시설 (개수대, 냉장고, 정수기, 전자레인지, 화장실, 샤워실)

저는 매번 매점을 안 가서 매점 사진이 자꾸 빠지네요ㅠㅠ

 

1. 개수대, 냉장고, 정수기, 전자레인지

요즘은 냉장고가 있는 캠핑장은 쉽게 찾아볼 수 있을 만큼 보편화된 것 같아요.

숲속의 아침에서는 밖에 개수대와 음식물통 1개가 구비되어 있고, 내부에 개수대 4개와 음식물통 1개가 있습니다.

실내 개수대에는 위쪽에 선반이 있어서 식기류를 올려놓을 수 있습니다.

실내 개수대에서 우측으로 보시면 전자레인지와 정수기가 있습니다. 저는 캠핑장에서 정수기를 처음 보네요.

이 정수기 덕분에 물을 챙겨 오지 않아도 돼서 짐도 줄고 너무 좋았습니다.ㅎㅎ

개수대입구(좌), 냉장고(중), 개수대내부(우)

 

2. 화장실

이곳은 화장실입니다. 캠핑장 규모가 작은 편이라서 그런지 소변기도 1개만 있네요. 그래도 양변기가 3칸 있어서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남자화장실

 

3. 샤워실, 세면대

샤워실도 훌륭합니다. 지난번 가마실 캠핑장의 샤워실이 역대급이었지만, 이곳도 샴푸 구비와 드라이기까지 있으니 너무 좋습니다. 듣기로는 샤워실에 에어컨이 있는 캠핑장도 있다고 하는데, 꼭 가보고 싶네요.

숲속의 아침 캠핑장의 샤워실에는 세면대도 마련되어 있어서 양치 및 세면하기에도 적합한 것 같아요.

하지만, 현실은 너무 더워서 틈만 나면 샤워를 했습니다ㅠㅠ

샤워실 입구(좌), 샤워실부스(중), 세면대(우)

 

2가지 계곡

대망의 계곡입니다.

계곡은 크게 2개라 나뉘어 있는데요. 첫 번째 계곡은 캠핑장에 바로 붙어 있는 계곡입니다. 그래도 이만하면 아이들과 가볍게 놀기 좋은 장소입니다.

캠핑장 내부 계곡

 

두 번째 계곡은 법흥계곡입니다.

법흥계곡은 캠핑장에서 도로를 건너가면 나오는 계곡입니다. 계곡 반대편으로는 다른 캠핑장이 보입니다. 숲속의 아침 캠핑장에서도 이 계곡으로 많이 가시는 것 같아요. 이곳에서는 큰 튜브를 가져오시면 소소한 래프팅도 즐겨볼 수 있습니다.

법흥계곡

 

휴식

음식 사진은 다시 보니 별로 없네요ㅠ

엄청 많이 먹었는데 아쉽습니다.

알탕, 음주

지인분들의 초상권은 보호해주고..ㅎㅎ

야식사진

 


 

특히 좋았던 부분

1. 캠장님의 태도와 관리 수준

가장 놀랐던 부분입니다. 캠장님이 캠퍼분의 짐을 자연스럽게 내려주고, 텐트도 같이 치시는 모습에 단골이라고 생각했는데, 초면인 것 같더라고요. 그만큼 캠장님은 이곳을 방문하는 캠퍼분들을 생각하는 마음이 깊어 보인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매너 타임 관리도 어느 정도 해주셔서 이곳을 방문하고 좋은 기억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많은 배려를 해주시는 것을 느꼈습니다.

 

2. 정수기

정수기가 있다는 것만으로 캠핑 짐이 많이 줄어들고, 부담감도 많이 줄어들어서 준비하는 과정에서 너무 좋았습니다.

물을 애초에 이동 중에 마실 것만 챙기고, 캠핑 중에 물이 부족할 걱정도 하지 않으니 좋더라고요.

 

 

반응형
댓글